정보/IT 정보 및 뉴스

KISA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 설명회 및 제 1차 위치정보 보호조치 교육

날개 2019. 4. 6. 20:34

4월 4일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 설명회와 2019년 1차 위치정보 보호조치 교육이 있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작년에 개정된 법조항에서 어떤점이 완화되었고 어떤점이 강화되었는지 또한 이번 2019년도에는 어떤 방향으로 개정하려고 준비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사업을 준비하거나 시작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어떤 지원사업을 하고 있고 올해에는 어떤 지원을 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우수사례로 (주)에이에스엔에서 애니맨 서비스를 어떻게 진행하였는지에 대한 발표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치정보 보호조치 교육에서는 위치정보 또는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들이 준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번은 1차 교육이었고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교육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건... 덤으로... 사전등록자들에게 나누어준 선물... 열어보니 보조 배터리네요.

사실 저희같은 소규모 사업자들은 이런 제도 적인 부분이 참 어렵기도 합니다.

이런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자주 있으면 좋겠네요.

 

(C) 2019 WingsNote.com (무단 복제 및 게시 금지, 링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