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에서는 GDC 2015가 한창 열리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에픽 게임즈가 비싸기로 유명(?)했던 언리얼엔진을 언리얼엔진4(이하 UE4)의 발표와 함께 파격적인 조건에 사용할 수 있게 해서 화제를 모았었죠.


(기존에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려면 수억원의 비용을 들여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작년 GDC에서, 월 미화 19불의 구독료에, 5% 로열티로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웠습니다.)


올해 GDC에서 금일 새벽(현지로는 2015년 3월 2일) UE4의 월 구독료를 없앴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UE4를 사용하려면,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수익 발생시 로열티만 지불하면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작년 조건 : 월19불(미화) + 관련 매출의 5% (단, 분기별 미화 3000불까지 면제)

 오늘부터의 조건 : 월 구독료 없음, 관련 매출의 5% (단, 분기별 미화 3000불까지 면제) )


조금전에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이미 바뀐 조건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더군요.



(출처:www.unrealengine.com)



아울러, 2D 게임 엔진쪽에서 유명한 코로나SDK도 무료 사용 프로그램이 생겼다는 소식도 전해 드립니다.


또다른 유명한 게임 엔진인 유니티는 내일 새벽에 발표한다고 하는데, 올해에는 어떤 발표를 할지 기대를 가져봅니다.

(소문(?)에 의하면, 충분히 어메이징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몇시간 후면 알 수 있겠죠.)






(C) 2015 WingsNote.com, 무단 복제 게시 금지. 링크 허용.



신고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