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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 모바일 게임 엔진으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cocos2d-x의 새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추콩 테크놀러지가 2014년 12월 15일, cocos2d-x.org을 통해 cocos2d-x 3.3 정식 버전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버전은, 사이즈가 더 작아졌고, 3D 기능을 더 추가했으며, 새로운 오디오 엔진을 장착했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안드로이드 5.0 지원(NDK r10c 사용해야 함)과 iOS의 64비트지원도 중요한 변경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 cocos2d-x.org)



해당 소식은, http://cocos2d-x.org/news/387 에서 볼 수 있으며, 릴리즈 노트는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blob/v3/docs/RELEASE_NOTES.md 에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을 보자면,

  • 안드로이드 arm64 아키텍처 지원(넥서스9에서 테스트)
  • 안드로이드 5 롤리팝 지원 (NDK r10c 필요)
  • 윈도우 8.1 유니버셜 앱 지원 (윈도우8.1/윈도폰8.1)
  • 다양한 3D 기능 추가
  • 새로운 오디오 엔진

이 외에 많은 추가 사항이나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최근 1~2년 사이에 cocos2d-x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개발자는 쫓아가려니 힘이 들기는 합니다만, 엔진이 좋아지면 그만큼 또 개발자가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지겠죠.


더군다나, iOS 진영이나 안드로이드 진영도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제때 필요한 지원을 해주는 엔진이 있다는게 다행스럽게 느껴집니다.


Posted by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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