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픈소스 멀티플랫폼 게임엔진, Cocos2d-x의 3.4버전이 정식으로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발표가 2015년 2월 2일 Cocos2d-x 공식사이트의 뉴스란에 게제가 되었는데요, 3.x 버전대로 오면서 cocos2d-x 팀이 3D 기능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고, 그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Cocos2d-x의 3D 기술 현황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영문) http://cocos2d-x.org/news/410

(한글) http://cocos2d-x.org/news/408 , 요즘 가끔은 Cocos2d-x 측에서 한글을 보여줄 때도 있네요. 페북에서 한국어로 활동하는 직원분도 있고요)


이번 버전에서 역시나 3D와 관련된 기능 추가들이 두드러지는 것 같습니다.


주요 변화 점들을 보면,


  • Frustum Culling : 3D관련, 카메라상에 보이는 정점들을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에 유지함으로써 퍼포먼스의 향상을 가져온다는것 같군요.
  • 통합 렌더링 : 스프라이트, 레이블, 파티클등 2D 오브젝트와 3D 오브젝트의 렌더링이 통합되었다는군요.
  • 작아진 크기 : cocos2d-x의 iOS와 안드로이드의 라이브러리 풋프린트 사이즈가 작아졌다고 합니다. 이로써 iOS의 경우는 IPA 파일 크기가 1.3MB 정도 작아지고,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동적라이브러리 사이즈가 2.1MB 정도 작아졌다고 하는군요.

<출처:www.cocos2d-x.org/news>


이외에도 많은 변화나 버그 수정등이 있습니다.


해당 뉴스는 http://cocos2d-x.org/news/416 에서 볼 수 있으며,

릴리즈 노트는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blob/v3/docs/RELEASE_NOTES.md 에서,

전체 변경 로그는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blob/v3/CHANGELOG 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업은 두달도 안되서 이뤄졌네요. 빠른 변화에 따라가기가 버거울 정도입니다.


참고로, Cocos2d-x의 공식툴인 Cocos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명칭이 자꾸 바뀌네요. 처음에는 CocoStudio에서 Cocos Studio로, 이번엔 Cocos 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Cocos는 직접 확인해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C) 2015 WingsNote.com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