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Cocos2d-x

Sprite3D 지원하는 Cocos2d-x v3.2 정식 버전 발표

날개 2014. 7. 21. 23:46

2014년 7월 19일자로 cocos2d-x.org에, Cocos2d-x 3.2 정식 릴리즈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3.1에서 추가되기 시작한 3D 모델에, 3D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띄는군요.


소개글 서두에 이번 버전의 특징을 잘 요약 하는 것 같습니다.


v3.2부터, 여러분은 3D 스켈레탈 애니메이션과 함께 3D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cocos2d-x 게임에 iOS와 안드로이드 둘 다 게임 컨트롤러를 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ua와 JavaScript 코딩을 지원하는 새로운 Code IDE를 소개합니다.


이번 버전의 특징은,

- 새로운 3D 애니메이션의 지원으로 2.5D 게임이나 간단한 3D 게임을 제작할 수 있을것.

-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합하는 게임 컨트롤러의 지원으로 TV와 같은 대형 화면에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 더이상 4096x4096의 한계를 갖지 않는 빠르고 스마트한 타일맵의 향상.

- 이전 보다 가장 안정적인 버전.

- Lua와 JavaScript를 코딩하기 위한 공식적인 IDE인, Cocos Code IDE 발표

등이 되겠습니다.


소개글은, http://cocos2d-x.org/news/305 에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릴리즈 노트는,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blob/v3/docs/RELEASE_NOTES.md 에서 볼 수 있습니다.

Sprite3D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cocos2d-x.org/wiki/Sprite3D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ocos2d-x.org)


(출처 : http://cocos2d-x.org/news/305)



참고로, 몇 주 전에 맥 사용자를 위한 CocoStudio가 베타버전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이 보입니다. CocoStudio for Mac도 하루 빨리 정식 버전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