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및 뉴스

LG 옵티머스G 프로 킷캣 업데이트 시작

날개 2014. 3. 21. 16:18

어제(2014년 3월 20일)부로 SKT와 LG U+용 LG 옵티머스G 프로의 안드로이드 킷캣(Kitkat, 4.4)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전에 될것 같다는 소문은 실패, 3월에는 될것 같다는 소문과 해외 글을 바탕으로 6월은 되야 되지 않겠느냐는 무성한 소문(?)이 있었는데, 3월 내에 업데이트 해주는군요.


오늘 아침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렀더니, 꽤 사이즈가 큰(약 700MB) 업데이트가 있다고 뜨더군요.


바로 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를 시작 했습니다. PC 없이 그냥 에어 업데이트로 가능 하더군요. (단 배터리 량 체크, 전원 꽂아놓고 하는건 기본이죠.)



  


아래는 업데이트가 완료된 킷캣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화면 잠금, 상태줄, 슬라이드 다운화면등 일부 UI의 변경은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큰 차이점은 느끼지는 못하겠습니다. 그냥 새버전 OS 설치했다는 느낌 정도? 기존에도 체감 성능이 좋은 편이었기 때문에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메모리 사용량은 제가 설치해 놓은 앱을 감안 하더라도 (그래봤자 카카오톡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앱들) 기본적으로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양이 적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일부 앱들과 호환성 문제도 조금은 생기네요. (심지어 제가 개발하고 있는것 까지도... 그래서... 수정중입니다. ㅠㅠ)


여튼 기다리던 킷캣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좀더 써보면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살펴봐야겠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