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및 뉴스

전세계 UI 디자이너들은 어떤 UI 디자인 툴을 사용할까? - UX Tools 2022 디자인 툴 서베이

날개 2022. 12. 15. 12:40
전세계 UI 디자이너들은 어떤 UI 디자인 툴을 사용할까? - UX Tools 2022 디자인 툴 서베이

 

 

과거에는 UI 디자인에도 전통적인 디자인 툴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션 같은 툴을 썼지만, 현대에는 UI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툴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UI 디자인 툴들은 디자인 뿐 아니라 다른 디자이너와의 협업 뿐 아니라 개발자와의 협업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죠.

 

2022년 기준으로 전세계 UI 디자이너들 또는 관계자들은 어떤 디자인 툴을 주로 사용할까요?

 

UX Tools 에서 조사한 2022 DESIGN TOOLS SURVEY 결과에서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 설문 조사에 따르면, UI 디자인 툴은 Figma (피그마) 가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

 

UI 디자인 툴 항목을 보면 1위는 Figma로 응답자 4,260명 중에 3,105명이 메인 툴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위는 Adobe XD인데, 메인 툴로 사용하는 사용자 수가 263명이니 1위와 2위의 격차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위는 Sketch 인데요. 메인 툴로 사용하는 사용자 수는 241명으로 2위인 Adobe XD 와는 큰 차이가깁 나지 않는 것 같네요.

 

기본적인 프로토타이핑 툴 항목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네요.

 

( 출처 : uxtoos.co 홈페이지 )

 

해당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원본 소스 링크 : 2022 Design Tools Survey - 2022 Designer’s Toolkit | UX Tools

 

위 링크에서 Demograhics 항목을 클릭하면, 참여자 수와 참여한 사람들의 국가 분포도 대략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서 어떤 툴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지 그래프와 함께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툴이 무조건 제일 좋은 툴은 아닐 수 있지만, 아직 무엇을 사용할지 고민 중이라면 이런 조사 내용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C) 2022 Wing's 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