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Swift

THE SWIFT PROGRAMMING LANGUAGE SWIFT 5 번역 : WELCOME TO SWIFT - 스위프트에 대하여

날개 2019. 3. 10. 02:41

THE SWIFT PROGRAMMING LANGUAGE - SWIFT 5 번역




WELCOME TO SWIFT


스위프트에 대하여


스위프트는 스마트폰, 데스크탑, 서버등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도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스위프트는 광범위한 애플 엔지니어링 문화, 그리고 오픈소스 커뮤니티 기여자들로 부터 온 지혜와 현대 언어의 사고 방식을 최상으로 결합한 안전하고 빠른 대화형 언어입니다. 컴파일러는 성능에 최적화 되어 있고, 언어는 성능에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개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스위프트는 새로운 프로그래머들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스위프트는  스크립트 언어만큼 표현적이며 즐거운 산업수준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스위프트 코드를 작성함으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과정 없이도 여러분은 코드를 실험해보고 결과를 즉시 볼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는 현대 프로그래밍 패턴들을 접목하여, 다양한 형태의 공통적인 프로그래밍 오류로 부터 해방시켜 줍니다.


  • 변수들은 항상 사용하기 전에 초기화 됩니다.
  • 배열 인덱스가 범위를 벗어나는 오류가 있는지 체크됩니다. (Out of bounds 에러 체크를 함) 
  • 정수의 오버플로우가 체크됩니다.
  • 옵셔널은 nil 값이 명시적으로 다루어진다는 것을 보증합니다.
  • 메모리는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 에러 핸들링은 기대되지 않은 실패로 부터의 컨트롤된 복구를 허용합니다.


스위프트 코드는 현대의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컴파일되고 최적화됩니다. 문법과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는 그것들이 당신의 코드가 최고로 잘 수행되도록 쓰여지게 하는 명백한 방법이라는 원칙에 근거하여 설계되어 왔습니다. 안전함과 속도의 결합은 스위프트가 "Hello, world!" 부터 전체 운영체제에 까지 모든 것을 위한 매우 훌륭한 선택이 되도록 해줍니다.


스위프트는 강력한 타입 추론과 복잡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고 간결한 방법으로 표현되는 현대적이고 가벼운 구문과 조화되는 패턴을 결합하였습니다. 그 결과, 코드는 더 작성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읽고 잘 유지하기도 쉽습니다. 


스위프트는 수년동안 만들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특징들과 능력들을 발전시키는 것은 계속됩니다. 스위프트를 위한 우리의 목표는 야심적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스위프트로 무엇을 창조하든지 그것을 지켜보는 것을 기다릴 수 만은 없습니다.




원문 : https://docs.swift.org/swift-book/

번역 : 날개코더


원글 저작권 2019 Apple Inc. CC BY 4.0  원글출처 https://swift.org/documentation/#the-swift-programming-language

번역글 2차 저작권 (C) 2019 Wing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