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및 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발표

날개 2018. 12. 7. 13:07

12월 4일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발표 했습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기존에 존재 하는 스팀과 같은 PC 또는 맥 사용자를 위한 게임 오픈 마켓 입니다.


아직 정식 출시일은 밝히지 않고, "빠른 시일 내"라고만 밝히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타 플랫폼에 비해 개발자에게 더 많은 수익 배분(저렴한 수수료)을 하겠다는 것인데요. 현재, 스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의 경우는 개발자가 수익의 70%를, 나머지 30%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가 가져가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이 수익 비율을 개발자 88%, 에픽게임즈 12%로 배분 하겠다는 것이죠. 개발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임에 틀림 없습니다.

더군다나, 에픽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경우, 에픽에 지불하였던 매출액의 5% 로열티 (엔진 사용료)도 이 12%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즉, 개발자는 온전히 88%의 수익 배분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언리얼 사용자에게 유리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어떤 게임 엔진을 사용하든지 모든 게임에 문을 열어 두겠다고 합니다.


또한가지 특징은 크리에이터와 연결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에픽게임즈에 참여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유튜브등)가 게임을 소개하고, 게임 수익의 일부를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프로그램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에픽게임즈 공식 사이트>



먼저 PC와 Mac 용을 선보이고, 2019년도 내에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미 선점하고 있는 마켓들의 사용자들을 에픽이 어떻게 끌어올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픽 공식 웹사이트의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announcing-the-epic-games-store 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C) 2018 WingsNote.com (무단 복제 및 게시 금지, 링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