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GDC 2014에서 현지시간 4월18일 유니티5가 소개되었습니다.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게임엔진으로 이번 신규 버전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라이트닝 : 크로스 플랫폼 실시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모바일과 데스크탑, 콘솔을 모두 지원.
- 쉐이딩 : 물리엔진에 기반한 하이엔드 쉐이딩
- UI 툴 : 2D와 3D를 위한 직관적인 디자인 시스템
- 오디오 : 실시간 믹싱 및 마스터링, 이펙트 - 해당 툴 지원되며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음.
- 2D : 다양한 물리 이펙터 지원.
- Web GL : Web GL로 브라우저 플러그인 없이 웹 배포가 가능
- 에디터 : 멀티 쓰레드 작업 시스템, 타임라인 프로파일링, 64비트 에디터, 프레임 드로우 콜 디버거, 지형 스피드 트리 통합, 새로운 애셋 번들 시스템, 추가된 2D 물리엔진 API, 추가된 애니메이터 API, 물리엔진의 엔비디아 PhysX3 으로의 업그레이드, HDR 씬뷰 등등.....
- 애니메이션 : 블렌드, 상태머신 전환, 델타애니메이션등의 향상
- 클라우드 : 모바일 광고, 크로스프로모션등의 지원 (간단한 내부 API로 사용가능)
아래는 위의 기능들을 소개하는 유튜브에 올라온 유니티 공식 프리뷰 영상입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이글을 쓰는 현재, http://unity3d.com/5 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unity3d.com/5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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