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DF 편집기라고 하면 대체로 많이 쓰는 툴이 꽤 가격이 나가는 툴일 것입니다.


물론, 그런 툴들은 그만큼 기능도 많고 충분히 그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는 보통 PDF를 생성하고 (물론 간단한 생성 자체는 요즘 좋은툴들이 있습니다. PDF Creator 라든지, 무료인 doPDF 등), 붙이고, 자르고 하는 간단한 작업일텐데, 그런 간단한 작업을 위해 그런 툴을 사용한다는 것은 낭비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 간단한 PDF 편집을 위한 무료 웹툴이 있어 소개합니다.


smallpdf 라는 툴인데요, 웹상에서 바로 작업하는 웹툴입니다.


기본적으로 PDF 생성 (PDF 변환), PDF 압축, PDF 병합, PDF 분할, PDF 잠금해제(PDF 암호풀기)등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smallpdf.com)


보시다시피 한글도 지원을 하는군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그럼, 맨 앞에 있는 'PDF 압축하기'를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출처: http://www.smallpdf.com)


PDF 파일을 '여기에 PDF를 드롭합니다'로 드래그앤드롭을 하면, 파일이 올라갑니다. 이 기능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출처: http://www.smallpdf.com)


12.6MB 크기의 PDF 파일이 9.37MB 파일로 압축되었네요.


이제,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생성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네요.


이외에도 PDF 합치기나 PDF 분할하기를 해보았는데, 정말 간편하게 잘 되었습니다. 특히 PDF 분할하기는 PDF 파일 내에서 내가 원하는 페이지만 쏙쏙 뽑아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PDF들이 대체로 저작권이나 보안 문제가 있어서 실제로 못보여 드리는 점은 아쉽네요.


참고로, 맥OS X을 쓰시는 분들은 글쓰는 현재 최신버전인 10.10 요세미티 버전의 경우 사파리에서 생성된 파일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버튼이 눌리지 않아요). 일단 다른 브라우저를 쓰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아...중요한걸 빼먹을 뻔 했네요.


smallpdf는 http://www.smallpdf.com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테스트는 안해 봤습니다만, PDF 잠금해제는 악용하는 일은 없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웹에 PDF를 올려서 작업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안문제가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smallpdf에서는 보안에 대해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철저히 관리를 하고 1시간내에 완전 삭제된다고 합니다.....만 정말 중요한 보안 문서의 경우는 스스로 조심하는게 좋겠죠?


그럼 오늘은 smallpdf를 살펴봤습니다.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