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활용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구글 서비스가 느릴 때 (맥)

날개 2017. 10. 10. 18:05

최근 들어 맥의 구글 크롬으로 구글 관련 서비스에 접속해 보면 (구글 드라이브,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플레이 콘솔 (개발자용) 등등) 엄청나게 느려질 때가 있습니다.


일부 페이지만 나오고 무한 뺑뺑이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아무것도 안나오다가 접속 실패가 뜰때도 있죠.


그런데, 모든 페이지가 그런게 아니라 구글 관련 서비스나 일부 페이지에서만 그러더군요.


구글에 검색해 보니 몇년 전부터 그런 현상을 겪은 사람들이 있는것 같지만 해결 방법은 가지 각색이라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제 경우는 크롬의 플래그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 방법이 모두 통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여러 해결 방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구글 크롬 실행


2. 주소 창에 'chrome://flags/' 입력


3. [Command] + [F] 를 눌러 'QUIC' 를 찾습니다.




4. 보통 'Default'로 되어 있을건데, 'Disable'로 바꿔 줍니다.


5. 크롬을 재시작해서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해 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여태까지 문제 없다가 어느날 갑자기 이런 문제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동일하게 제 아이맥과 맥북프로가 동일하게 말이죠.


크롬이 구글에서 만든것이라 구글과 제일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오히려 반대였다니... (역으로 예전에, 애플 개발자 사이트가 사파리에서 문제 생기고 크롬에서 잘 되었던 적이 잠시 있었던 것이 기억나네요...)


여하튼 이 방법으로 일단은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C) 2017 WingsNote.com (무단 복제 및 게시 금지, 링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