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드디어 구글이 약 2년간의 시험기간(알파, 베타, RC)을 끝내고, 2014년 12월 9일자로 정식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1.0 정식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툴즈 프로젝트 사이트에 의하면, (http://tools.android.com/recent/androidstudio10released) '2년간의 개발 기간 이후, 마침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0을 릴리즈 하였음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고 전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IntelliJ IDEA Community 에디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매니아 층에서는 구글에서 지원해 주기 전에도 인텔리J IDEA의 편리함 때문에 사용하는 유저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전한 분들은 상당히 좋은 평가를 하더군요.


구글 측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두고 'The offical Android IDE (공식 안드로이드 통합개발환경)'이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Eclipse with ADT는 이제 메뉴에서도 맨 아래로 밀려나 버렸네요.)


공식 사이트에서는 이클립스를 사용해 왔다면, 계속 최신의 IDE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전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Installing the Eclipse Plugin' 페이지에서도 더이상 이클립스 ADT는 개발하지 않으니, 가능한한 빨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전해야 한다는 주의 사항이 붙어 있습니다.




(출처 : http://developer.android.com/intl/ko/sdk/index.html)


어쨌든, 언제나 그렇듯이 강제(?) 이주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소식 및 다운로드는 http://developer.android.com/intl/ko/sdk/index.html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클립스를 별로 안좋아 했기 때문에(개인 성향입니다) 사실상 반가운 면이 있긴 합니다만...


문제는, 일반 어플리케이션은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하면 된다고 하지만, cocos2d-x나 유니티 같은 게임엔진과 연동해서 쓸때가 문제가 되겠네요. 언제쯤 게임엔진들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지원해 줄지는 의문입니다.


공부거리가 또 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합시다. =-=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