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해 GDC2014에서, 구글은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Google Play Game Services)에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능 추가의 핵심적인 점은 조금더 크로스 플랫폼 지원에 가까워진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New로 표시된 부분을 볼 수 있는데, 먼저 iOS 지원에 있어서, 리얼타임 멀티플레이어와 턴베이스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들은 그동안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되었었죠. 그래서 특별히 게임서버를 자체 운용하지 않는 이상, iOS는 iOS대로(애플의 게임센터 프레임웍 사용),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대로(구글 플레이 게임서비스) 따로 따로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iOS도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멀티 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구글 플러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 양 플랫폼에서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비교적 손쉽게 개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본 출처 : https://developers.google.com/games/services/ )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C++ 지원도 눈에 띕니다. 그동안은 iOS는 iOS 전용 SDK (Objective C로 구성),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전용 SDK (자바로 구성)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멀티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 분들이라면 2중 작업을 해야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C++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이중작업을 줄일 수 있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로그인 기능과, 리더보드, 아치브먼트 정도만 지원하는것이 아쉽네요. 하지만, 차차 기능을 늘려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얼마전에 리더보드 구현하느라 애먹었던걸 생각하면....)


이외에도, 유니티 SDK 지원이 좀더 향상되었으며, 앞으로 유저간 게임 아이템등의 선물하기,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한 직접 초대하기와 같은 기능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끝.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