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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 게임엔진인 Cocos2d-x 3.0이 베타버전을 벗어나, 버전 3.0 RC0로 2014년 3월 1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제작사측에서 발표한 이번 릴리즈의 주요 변화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성능향상을 위해 스프라이트 자동 컬링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트랜스폼이 필요할때에만 일어나도록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 cocos 라는 커맨드 라인 툴을 이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실행시킬수 있는 방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 환병변수를 설정하는 setup.py가 추가 되었습니다.
  • Label에서 쉐도우와 아웃라인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되었으며,
  • 스케쥴러에서 std::function<>을 파라미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 iOS의 경우 arm64버전 빌드를 위한 Xcode 5.1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소식은 Cocos2d-x 공식사이트 뉴스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cocos2d-x.org/news/192#comments)




(출처 : http://cocos2d-x.org/news/192#comments)

Posted by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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