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매년 1월은 자동차세 연납을 할 수 있는 달이죠.


물론, 1월이 지나서도 할 수 있지만, 1월이 할인폭이 제일 큰 10%의 할인(2018년 현재 기준)이 되는 달인데, 따로 크게 홍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알아서 챙겨야 하는 것 같습니다.


연납의 경우는 한번도 신청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원래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분납해서 납부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처음 연납할 경우에는 신청을 하고 납부를 해야 합니다.


보통 자동차 동호회 같은 곳에서 많이들 납부글이 올라 오기 때문에 관련 카페를 들락날락 하시는 분들은 연납을 하는 기간이구나 하는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지역마다, 아니 서울이냐 아니냐에 따라 납부처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엉뚱한데서 헤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택스 스마트폰 앱위택스 스마트폰 앱          서울시 STAX 스마트폰 앱서울시 STAX 스마트폰 앱

< 사진 : 위택스 스마트폰 앱 (왼쪽) / 서울시 STAX 스마트폰 앱 (오른쪽) >




저는 스마트폰 앱에서 신청하고 납부를 했는데요, 처음에 다들 위택스에서 했다고 이야기들 해서 위택스로 신청하려고 보니, 지역 선택에 서울만 없더군요. 서울은 STAX 앱에서만 할 수 있었네요. 헷갈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차량 등록지가 서울인 경우 : 서울시 STAX

차량 등록지가 서울이 아닌 경우 : 위택스 (wetax)


그리고, 신용카드 납부도 되는데요, 카드사 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제 경우는 카드에 있는 포인트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미리 내실 분들은 참고 할 수 있겠습니다.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