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은 잠시 쉬어가는 페이지 입니다.


이제 기본적인 세팅을 하였고, 좀더 세부적인 세팅을 하기 전에 어떤 방향으로 세팅을 할 것이지 미리 구상을 하고 작업을 해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구성 할 예정입니다.


1-1. minthands.com - 한국어

1-2. minthands.com - 영어

2-1. platcube.com - 한국어

2-2. platcube.com - 영어




minthands.com 은 한국어 사이트와 영문 사이트를 각각 따로 설치 할 것입니다. 이때 도메인은 minthands.com 하나가 되겠지요?

그리도 아예 도메인이 다른 platcube.com 도 한국어와 영문 사이트를 각각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워드프레스의 다국어 기능이나 멀티 사이트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각 사이트마다 따로 설치해 보겠습니다. (워드 프레스의 멀티 사이트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검색해 보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DB역시 하나의 DB에 테이블 Prefix를 통해 구분 하지 않고, 각 사이트 별로 DB를 따로 생성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각각의 사이트를 나중에 서버에서 분리하여 다른 서버로 이전시킬 때에 비교적 쉽게 분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다른 구성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멀티 사이트 기능을 활용 할 수도 있고, 다국어 지원 플러그인인 WAML등을 사용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역시 구글에서 검색하면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저는 나름 사이트를 나중에는 분리해서 운영하겠다는 장대한(?) 꿈을 가지고 사이트를 구성해 보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렇게 하기 위해 디렉토리를 나누고, 브라우저 언어에 따라 자동으로 분기되도록 (리다이렉팅) 아파치 서버의 설정을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 2017 WingsNote.com (무단 복제 및 게시 금지, 링크 허용)



신고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