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지난 2017년 10월 2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Gaming on AWS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 역시 서버리스를 강조 하였는데요. 오전 세션에서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라는 주제로 케이스 스터디가 있었고, 일본 게임시장과 중국 게임시장 상황과 각각 AWS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오후 세션은 Hands-on Labs (실습)로 이루어 졌죠.


4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DevOps, GameLift, Data Analytics, Serverless 에 대한 실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평소 람다와 API게이트웨이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서버리스 실습에 참여 하였는데요, 가상의 시나리오를 통해 람다와 API게이트웨이, 코그니토, 클라우드 프론트, S3, DynamoDB등을 이용하여 간단한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런 행사의 내용을 볼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으며 경험해 보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계속 미루는 것보다 억지로 시간을 내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메인 주제는 게이밍이지만, 사실상 이런 서비스는 다양한 서비스들, 저희 처럼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를 위해 서버 사이드를 비교적 개발 비용과 운영비용을 줄이며 진행해야 하는 경우라면 다양한 서비스들을 잘 알고 있어야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C) 2017 WingsNote.com (무단 복제 및 게시 금지, 링크 허용)



신고
Posted by 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